2021년 「나눔과꿈 공모사업」 대학생 서포터즈 안아주미2기 오리엔테이션&강사교육 > 현장스토리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나눔스토리

현장스토리

HOME > 나눔스토리 > 현장스토리

2021년 「나눔과꿈 공모사업」 대학생 서포터즈 안아주미2기 오리엔테이션&강사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베스티안재단 작성일21-07-13 16:17 조회31회 댓글0건

본문

 
 
 
 
 
 
2021년 「나눔과꿈 공모사업」 대학생 서포터즈 안아주미 2기(부산지역) 오리엔테이션 및 강사교육
*(재)베스티안재단의 '안아주미'는 아이들이 화상으로 부터 안전하게 아프지 않게 지켜주기 위해 안아주는 사람을 뜻하는 명칭입니다.
 
2021년 6월 25일(금)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30일(수) 베스티안 부산병원에서 유아 화상발생률 감소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통합솔루션(부제: 엄마, 아빠, 선생님이 함께하는 ‘우리아이 안.아.주기.(전하게 프지 않게 지켜주기’)사업 진행을 위한 대학생 서포터즈 안아주미(ANAZUMI) 2기 오리엔테이션 및 강사교육이 진행되었습니다.
 
대학생 서포터즈 안아주미 2기(부산지역) 오리엔테이션 및 강사교육은 부산광역시 사회적 거리두기 1.5단계 방침에 따라 참가자의 건강상태와 발열 확인, 마스크 착용 등의 대응 지침을 준수하였습니다.
 
본 사업은 삼성 나눔과 꿈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3년간 지속되며, 2019년, 2020년에 이어 2021년에는 서울 및 경기, 인천지역과 충청북도 청주시, 세종특별자치시, 강원도 춘천시, 부산광역시를 포함하여 16개 지자체 내 어린이집에서 화상예방 및 인식개선 교육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7-8월에는 안아주미 2기 대학생 전문 자원봉사자 강사들이 부산광역시 내 어린이집 유아를 대상으로 비대면 ZOOM으로 화상예방 교육을 진행합니다.
 
금번 안아주미 2기 오리엔테이션 교육은 본 재단과 사회복지사업본부 소개를 시작으로, 베스티안 부산병원 이미숙 간호이사의 화상 심화 강의를 통해 화상의 종류와 응급처치, 실제 화상사례에 대해 전문적으로 교육 받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부산광역시육아종합지원센터 김정신 센터장은 “아이들은 배운 것을 잘 흡수하기 때문에 이전에 배운 것도 어제 일처럼 기억한다. 특별히 화상 안전은 우리 생활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 만큼 아이들에게 반복적으로 교육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젊은 에너지를 가진 전문 자원봉사자들을 통해 아이들이 안전하게 아프지 않게 안아주는 안아주미가 되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재)베스티안재단 김혜욱 본부장은 “전문 자원봉사자들의 활동으로 진행하는 어린이집 화상 예방 교육은 아이들이 화상으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함께하는 교육인 만큼 사명감과 책임감을 가지고 활동 해주기를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대학생 전문 자원봉사자 강사는 비대면 ZOOM 화상예방 교육 진행을 위한 개별시연과 모니터링, 수퍼비전을 받는 시간을 가지며 실전에 가까운 진행을 몸에 익히며 연구하고 준비했습니다.
 
여름 방학 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화상으로 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교육 강사로 나아갈 서포터즈들을 응원하며, (재)베스티안재단의 ‘우리아이 안.아.주기.’ 사업에도 많은 관심바랍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문의하기 찾아오시는길
  • 보건복지부
  • 기획재정부
  • 국세청

재단법인 베스티안재단   대표자명 : 김경식   사업자등록번호 : 220-82-09620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76길 25 꿈희망미래빌딩 4층
전화 : 070-7603-1990~1   팩스 : 02-568-2952    이메일 : welfare@bestian.kr
Copyright 2014 베스티안재단. All rights reserved. with 푸른아이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