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교사 화상예방교육 > 진행중인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나눔스토리

진행중인 이야기

HOME > 나눔스토리 > 진행중인 이야기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 교사 화상예방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베스티안재단 작성일19-11-27 11:52 조회13회 댓글0건

본문

 
어린이들의 화상예방을 위해 교사들이 먼저 앞장서요~!!
 
11월 19일 화요일,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에서 강남구 내 어린이집 보육교사 10명을 대상으로 베스티안부천병원 이미숙 간호이사가 화상예방안전교육 강의를 진행했습니다.
 
이번교육은 어린이 화상 병동에서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어린이집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상의 위험 요소를 살펴보며 화상을 입었을 때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교육하였습니다. 어린이집 교사들은 유아들을 보육하고 교육하면서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상황으로 화상예방안전교육에 열심히 집중하였습니다.
 
화상에 대한 이해 및 분류, 생활 속에 일어나는 다양한 화상의 종류를 살펴보며 화상의 원인과 예방법을 심도 있게 익혀보았습니다. 화상을 입었을 때, 차가운 얼음을 대면 화상 부위를 진정시키기 쉽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상처 주변의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순환 장애가 발생할 수 있어 흐르는 차가운 물로 15분 이상 식혀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화상안전교육을 즐겁고 유익하게 진행해주신 베스티안부천병원 이미숙 간호이사님께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 더불어 교육에 참석한 10명의 강남구내 어린이집 교사들이 화상예방과 안전에 힘쓸 것을 함께 약속하는 의미있는 교육시간을 가졌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문의하기 찾아오시는길

주소 : 서울시 강남구 논현로 76길 25 꿈희망미래빌딩 4층   전화 : 070-7603-1990~1   팩스 : 02-568-2952    이메일 : welfare@bestian.kr
Copyrightⓒ 2014 베스티안재단. All rights reserved. with 푸른아이티